“청약 부적격자 줄인다“ 청약가이드앱 '청약365' 출시
“청약 부적격자 줄인다“ 청약가이드앱 '청약365' 출시
  • 나형철 기자
  • 승인 2019.05.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아파트 분양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청약 부적격자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다.

 

부동산마케팅 전문회사 미드미디앤씨는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청약가이드앱 '청약 365'를 출시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청약 365는 주택 청약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주택 청약 가이드 앱이다. 최근 청약제도가 2년간 15차례나 개정되면서 세부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부적격 당첨자가 속출하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실제로 분양 수도권 분양 단지의 경우 청약 당첨자의 15~20%가량이 청약 제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부적격 판정을 받는 실정이다.

 

청약 365는 신규 분양 단지(민영·공공 분양, 임대 등)에 대한 위치, 규모, 평형 구성 정보를 소개하고, 청약자가 청약자격과 청약가점을 쉽게 체크해볼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월무 미드미디앤씨 대표는 "통상 당첨자의 20%는 부적격 당첨자로 분류돼 당첨되고도 계약을 할 수 없고, 청약자격까지 상실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자주 접했다""청약을 원하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로써 앱을 통해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면 개별로 특별·일반공급에 따른 청약자격과 청약가점을 사전에 무료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청약 365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미드미디앤씨는 수도권 분양 단지를 상대로 서비스 중이며 조만간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